2020년 투표 안내투표 관련 자주 묻는 질문(FAQ)투표는 왜 해야 하나요?더욱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싶습니다.

2020년 투표 안내

Questions? Call 919-591-2442

중요 일정

10월 9일

유권자 등록 마감

10월 15일~10월 31일

사전 투표

10월 27일

부재자 투표 신청 마감

11월 3일

선거일
부재자 투표용지 기표 후 제출 마감

아래 3가지 방식으로 투표하실 수 있습니다.

  1. 부재자 투표 여기에서 신청해 자택에서 안전하게 투표.
  2. 사전 투표 기간 동안 카운티 내 어느 투표소든 직접 방문해 투표. 사전 투표소 목록을 여기에서 살펴보세요.
  3. 선거 당일 오전 6:30~오후 7:30 사이에 해당 투표소를 직접 방문해 투표. 내 투표소를 여기에서 찾아보세요.

투표 관련 자주 묻는 질문(FAQ)

다음 자격 조건에 부합하는 경우만 노스캐롤라이나에서 유권자 등록을 하실 수 있습니다.

  • 미국 시민권자
  • 유권자로 등록된 해당 카운티에서 선거일 최소 30일 전부터 현재까지 거주
  • 현재 또는 일반선거 당일에 만 18세 이상이 되는 자
    • 만 16~17세인 경우에는 유권자 사전등록이 가능하며, 만 18세가 되면 정식 등록 처리됨.
  • 중범죄 유죄 판결로 현재 복역 중이거나 보호관찰, 가석방, 출소후 감독 등에 처해 있지 않음. 관련 내용을 여기에서 자세히 알아보세요.

노스캐롤라이나 DMV에서 발급한 ID나 운전면허증이 있는 경우에는 NCAAT 온라인 유권자 등록 도구를 활용해 유권자 등록을 하세요. 노스캐롤라이나 DMV에서 발급한 ID나 운전면허증이 없는 경우에는 등록 양식을 작성해 출력해야 하는데, NCAAT 온라인 유권자 등록 도구가 이 과정을 안내해 드립니다.

유권자 등록은 한 번만 하면 되고, 등록 정보(이름, 주소, 지지 정당 등)상에 변경이 생긴 경우에는 NCAAT 온라인 유권자 등록 도구를 통해 업데이트하셔야 합니다. 특히 현재 주소가 제대로 반영되어 있는지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본인의 유권자 등록 상태는 유권자 검색 도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래도 잘 모르겠다면 다시 한 번 등록 양식을 작성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네, 그렇습니다. 노스캐롤라이나 유권자라면 누구든 특별한 사유 없이도 부재자 투표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즉 유권자로 등록된 분은 우편 투표용지를 신청해 받으실 수 있습니다. 해외 체류 중인 비군인 유권자의 경우, 우편으로 투표하시려면 매 선거마다 부재자 투표를 신청하셔야 합니다.

네, 그렇습니다. 노스캐롤라이나 유권자는 투표할 때 직계가족에 한해 도움을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또한 일부 유권자는 이보다 넓은 범위의 사람들로부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자세히 알아보세요.

그렇지 않습니다. 2019년 12월부로 노스캐롤라이나 유권자의 대부분은 ID를 제시할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단, 처음으로 투표권을 행사하거나 우리주의 다른 카운티로 이사한 경우에는 ID 또는 현재 이름과 주소가 표시된 문서(정부 발급 문서, 급여명세서, 공과금 고지서, 은행잔액증명서, 또는 학생 ID와 함께 주소가 표시된 학교 발급 문서 등) 제시를 요구받으실 수 있습니다. 최신 업데이트된 정보를 여기에서 찾아보세요.

거주하시는 카운티에 설치된 사전 투표소 어느 곳이든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사전 투표는 별다른 사유가 없이도 하실 수 있습니다. 사전 투표 기간은 10월 15일~10월 31일입니다. 사전 투표소 목록을 여기에서 살펴보세요. 유권자 등록은 사전 투표 기간 중에 사전 투표소에서 하실 수도 있습니다.

내 투표소 위치는 여기에서 찾으시면 됩니다. 선거 당일에는 반드시 지정된 투표소를 방문해 투표하셔야 합니다. 투표소는 오전 6:30~오후 7:30에 운영합니다. 단, 오후 7:30 기준으로 아직 대기 줄에 서 있는 분들은 투표가 가능합니다.

누구든 투표할 자격을 갖췄다면 자유롭고 공정하며 아무런 제약 없이 선거에 참여할 권리를 보장받습니다. 그리고 특정 방향으로 투표하도록 위협이나 강요받지 않고 떳떳이 투표할 권리가 있습니다. 혹시라도 투표권을 침해당하는 상황에 처했다면 아래 핫라인으로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 노스캐롤라이나민주선거지킴이(Democracy North Carolina Election Protection) 핫라인: 888-687-8683
  • 아태계미국인유권자연합(APIAVote)아시아계미국인정의구현연합(Asian Americans Advancing Justice) 연계 전국선거아시아언어지킴이(National Asian Languages Election Protection): 888-API-VOTE (888-274-8683)

저희가 답을 찾아 드리겠습니다! 궁금한 점을 이메일로 작성해 contact@ncaatogether.org로 보내 주시면 꼭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투표는 왜 해야 하나요?

투표란 우리 삶에 큰 영향을 미치는 각종 현안에 나의 의견과 입장을 표출하는 방법으로, 달리 표현하면 나와 우리 공동체에게 더 나은 삶을 가져다 주는 방법이라 하겠습니다. 우리 삶에서 투표로 결정되는 분야는 보건, 교육, 이민 제도, 정부 재정활동 등 실로 다양합니다. 특히나 아시아 태평양계 미국인은 우리주에서 인구 증가율이 가장 높은 인종 중 하나이기에 우리 아시아계 미국인은 어떤 선거 결과든 좌지우지할 아주 특별한 위치에 있습니다.

물론 아시아 태평양계 미국인의 투표율이 차츰 높아졌다고는 하나, 아직도 유권자 등록을 하지 않는 투표권자들이 우리 공동체에 많다는 문제를 부지런히 해결해 나가야 합니다. 하지만 총 157,000여 명의 아시아계 미국인 투표권자 가운데 2018년 8월 기준 유권자 등록률은 고작 57%인 것이 우리의 안타까운 현실입니다. 이럴 때일수록 여러분 하나하나의 목소리가 중요합니다. 시민이라면 누구든지 투표할 권리가 있습니다!

더욱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싶습니다.

공동체 참여를 꾸준히 활성화하고 우리 모두의 목소리를 높이기 위해서는 여러분이 적극 나서서 친구와 이웃의 동참을 이끌어 내셔야 합니다. ncaatogether.org/volunteer에서 자원봉사자로 가입하셔서 우리와 힘을 합쳐 활동하세요!